낙장 도메인 구글 노출 결과 (수동 색인없이 노출?)

낙장 도메인을 이용하면 구글 노출에 유리하다고 해서 최근에 낙장 도메인 2개를 구입해봤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고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했는데요. 과연 낙장 도메인 구글 노출이 유리할까요? 아직 승인글만 작성한 상태이기에 구글 노출이 효과가 있는지 단언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몇 일 작업한 결과가 나와서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낙장 도메인 예약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에 작성한 낙장 도메인 예약하는 방법을 읽어보시길 바라며 그러면 지금까지 진행 결과 공유해보겠습니다.

구매한 낙장 도메인 점수는?

사실 처음에는 몇 점 정도 되는 도메인을 구매해야 하는지 기준이 잘 안서서 20점 이상되면 구매해서 사용해보자라고 접근했는데요. 낙장 도메인 검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1000개 정도 도메인을 검색했을 때 20점 넘는 도메인은 한 5~10% 정도 나옵니다. 30점 넘는 도메인은 1%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면 되구요. 아래는 제가 구매한 낙장 도메인인데요. 해당 도메인을 구매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번 도메인

1번 도메인을 구매한 이유는 PA, MT, OS 점수가 높기 때문입니다. 사실 스팸지수가 11%나 되서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기도 했지만, 스팸지수가 있어도 구글 노출에 문제가 없다는 커뮤니티 글을 보고 구매해봤습니다.

2번 도메인

2번 도메인을 구매한 이유는 단 한가지 DA 점수가 30이 되기 때문입니다. 30점 넘는 도메인이 잘 나오지 않을 뿐더러 30점 넘는 도메인을 몇개 구매 예약해봤으나 경쟁이 치열해서 나머지는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상 낙장 도메인을 찾는 분들은 30점이 넘는 도메인을 발견하면 무조건 예약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낙장 도메인 구글 노출 결과

챗 GPT를 통해서 승인글 20개만 작성하고, 구글 노출 결과를 공유한다는게 웃기지만.. 그래도 두 개의 도메인이 다른 결과를 가져와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1번 도메인은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고, 사이트맵 제출하고, 그리고 각 글마다 수동으로 색인 요청을 했는데요. (색인 요청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구글서치콘솔 사용법을 읽어보세요)

구글에 site:도메인주소 검색 결과 위와 같이 검색결과 1개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색인 요청하고 몇일이 지났음에도 결과가 같은걸 보니 색인이 잘 안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스팸지수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2번 도메인은 어떨까요?

2번 도메인은 동일하게 글을 20개 작성하고, 구글서치콘솔에서 사이트맵 제출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수동 색인을 하려고 하자마자 글 1개가 이미 색인이 되어 구글에 노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site:주소를 검색해보니 검색결과가 약 44개 입니다. 물론 진짜 노출된 글은 단 2개입니다. 나머지는 이전 도메인 주인이 작성한 URL 주소가 색인이 되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수동 색인 요청을 하지 않았음에도 구글이 자동으로 글을 가져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글들도 자동으로 수집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몇일 더 두고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 때문에 아직 애드센스 승인 과정임에도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낙장 도메인 구글 노출 유리한가?

커뮤니티 내에서 낙장 도메인을 사서 활용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복불복 같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3개의 낙장 도메인을 사서 세팅을 해보고 있는데, 아직 제대로 글을 작성하는 단계가 아니라서 낙장 도메인을 무조건 사용하는게 좋다고 말하긴 이릅니다.

하지만 이번 2개의 도메인을 셋팅하는 과정에서 구글에 노출된 글을 보니, 확실히 어떤 도메인은 구글 노출에 유리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스팸지수가 있는 도메인은 무조건 거르는게 맞다는 경험치도 얻었습니다. 여러분은 이 글을 보고 낙장 도메인을 구입하기로 결심했다면 스팸지수는 없는 도메인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빨리 애드센스 승인이 되서 해당 도메인으로 글을 작성해보고 싶네요. 그리고 이 블로그와 비교했을 때 구글 노출과 방문자 수 유입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도 알아보고 싶습니다. 이것저것 해보면서 유의미한 결과 나온다면 다음에 또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