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만들기 사이트 무료 추천 5분컷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 어디 사용하고 계신가요? 블로그 글을 작성하다 보면은 이미지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글의 대표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 썸네일을 어떤 이미지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클릭률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썸네일을 직접 만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렇다고 썸네일 제작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에 추천드리는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5분 안에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번만 해보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는 무료 디자인 플랫폼으로 오늘 알아갈 썸네일 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카드뉴스, 상세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사용하는 모든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미리캔버스를 통해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5분만에 썸네일 만드는 방법

1) 아래 미리캔버스 주소로 접속해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https://www.miricanvas.com/

2) 우측 상단에 디자인만들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상단에 크기 조정을 누르고 썸네일 크기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가로 1200 x 세로 675 px로 크기를 설정하였습니다.

3) 메뉴에서 배경을 누르고 원하는 이미지 사진을 검색합니다.

저는 노트북이라고 검색하고 가장 맨위의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이미지 우측 아래에 왕관 모양이 있는 이미지는 유료 이미지로 미리캔버스를 유료로 사용하시는 분들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사진을 클릭하고 나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점 3개가 보일텐데요. 점 3개를 클릭하고 배경으로 만들기를 선택하면 이미지가 배경에 꽉 차게 됩니다.

4) 메뉴에서 텍스트 > 로고/타이틀 더보기를 눌러서 원하는 글자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타이틀 디자인을 선택하고 나서 그 안에 글씨를 조정하고 위치만 바꿔주면 5분만에 썸네일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그룹으로 묶여 있는 경우 그룹을 해제하고 하나씩 수정하면 됩니다.

사실 사진과 텍스트 디자인만 빨리 고른다면 1분 안에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가요?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5) 썸네일을 만들었다면 우측 상단 다운로드를 눌러서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이렇게 저장한 이미지를 블로그 썸네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글 마치며…

오늘은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인 미리캔버스를 통해 무료로 간단하게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작권 없는 썸네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캔버스를 통해 직접 썸네일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자인 사이트이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