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사업용 카드 등록 1분만에 끝

사업자는 정기적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납부를 해야 하는데요. 부가세 신고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홈택스 사업용 카드 등록을 미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용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누락없이 한번에 지출 내역이 조회가 가능하고, 매입세액 공제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간편해지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매년 1월 1일부터 25일까지 모든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신고 납부해야 하는데요. 부가가치세 공제 항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사업용 카드 등록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2) 홈택스 메뉴에서 신용카드 >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및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사업용 신용카드번호와 휴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접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홈택스 사업자 카드 등록이 처음이신 분이라면 카드번호를 입력하기 전에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를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카드등록을 신청하면 처리상태가 확인요청중으로 보이는데요. 최소 1주일에서 한달 정도 기다리면 등록완료로 되고 이후부터는 카드 지출 내역을 홈택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드등록은 1분이면 충분하니 아직 등록안하신 사업자분들은 바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용 카드 매입세액 공제

홈택스 사업용 카드 등록을 하고 나면 그 동안 지출한 카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드 지출 내역 중에서 사업관련성이 있는 지출을 공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메뉴에서 사업용 신용카드 매입세액 공제 확인/변경을 선택합니다.

2) 기간을 선택하고 카드 내역 중에서 공제여부를 결정합니다.

홈택스 사업용 카드 등록을 하면 화면과 같이 월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각 지출 내역에서 사업 관련 지출 항목은 공제여부를 공제로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에 홈택스에 카드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사에 전화해서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엑셀 자료를 별도로 요청해서 정리해야 합니다.


오늘은 홈택스 사업용 카드 등록 및 매입세액 공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손쉽게 부가세 신고를 할 수 있으니, 잠깐 시간내서 카드등록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